고객님의 pc로 원격에서 바로 접속해서 신속하고 정확하게 지원해 드립니다
고객님의 pc로 원격에서 바로 접속해서 신속하고 정확하게 지원해 드립니다
원격 데스크톱을 이용하면 윈도우를 OS로 하는 다른 PC에 접속하여 마치 내 PC를 다루는 것처럼 원격지에 있는 PC를 관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여러 PC를 관리해야 하는 전산 담당자에게 유용한 기능입니다.
단축키 WIN+I를 눌러서 Windows 설정을 엽니다.
시스템을 클릭합니다.
왼쪽 메뉴에서 [원격 데스크톱]을 클릭합니다.
오른쪽에서 [원격 데스크톱 활성화]를 클릭하여 활성화합니다.
원격데스크톱 활성화 여부 확인시 [확인]을 클릭합니다.
기본적으로 현재 로그인한 사용자 계정으로 원격 데스크톱 연결이 가능합니다.
만약 다른 사용자로도 접속이 가능하게 하려면 [이 PC를 원격에서 액세스할 수 있는 사용자 선택]을 클릭합니다.
[추가]를 클릭하여 사용자를 추가합니다.
팀뷰어(TeamViewer)는 원격 제어 및 원격 지원 소프트웨어입니다.
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두 개의 컴퓨터 간에 인터넷을 통해 연결을 설정하고 하나의 컴퓨터에서 다른 컴퓨터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.
이를 통해 다른 사람이나 원격지에서 자신의 컴퓨터를 제어하여 문제를 해결하거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.
팀뷰어는 무료 및 유료 버전이 있으며, Windows, macOS, Linux, iOS, Android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.
1. 팀뷰어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.
https://www.teamviewer.com/ko/
우측 상단의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
다운로드 페이지에서 OS를 선택 후 하단의 TeamViewer Full Client 항목의 Download 버튼을 클릭합니다.
다운로드 한 팀뷰어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.
라이선스 및 개인정보 관련 약관을 체크하고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.
팀뷰어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.
간단한 회원가입 후 팀뷰어에 로그인이 완료되었습니다.
원격제어를 하기 위해 팀뷰어 홈화면에서 세션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.